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시 출근제 내용 신청 방법...이제 좀 편해지나?

 

광주시에서 시행되고 있는 10시 출근제가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광주시 '초등학부모 10시 출근제' 전학년 확대

10시 출근제가 큰 호응을 끌고 있습니다. 10시 출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영상으로 확인하면 더 이해하기 쉽습니다. 영상 보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광주시가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에게만 지원하던 '학부모 오전 10시 출근제'를 이제 초등학교 전 학년으로 확대한다.

광주시일가정양립본부는 초등 1학년 학부모만을 대상으로 하던 이 제도를 초등학교 전 학년 학부모에게까지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도 기존 150건에서 300건으로 늘어났다.

 

10시 출근제 사업 개요 및 지원 내용

 

10시 출근제가 전국으로 확대 실시될 거 같은데요. 전국 시행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시 출근제 전국 확대 실시 내용 바로가기

 

 

'초등 학부모 오전 10시 출근제'는 광주지역 중소기업에 다니는 초등학교 학부모 근로자가 최대 2개월간 임금 삭감 없이 근로시간을 1시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출근 시간을 오전 9시에서 10시로 늦추거나, 퇴근 시간을 오후 6시에서 5시로 앞당기면 광주시가 해당 기업에 장려금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광주시는 총 2억24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상반기에는 초등 1학년 학부모 사업장 116건이 신청한 바 있다.

하반기에는 초등 전 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10시 출근제 중소기업 및 학부모의 반응

이 제도를 통해 중소기업은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출 수 있게 되었고, 학부모들은 자녀의 등교를 챙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시는 중소기업의 가족 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부모들은 방학 기간에도 아이들을 돌볼 시간이 생겨 육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10시 출근제 신청 자격 및 절차

신청 자격은 300인 미만의 고용보험에 가입된 광주지역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근로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정규직, 기간제, 대체인력 등 고용형태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학부모는 광주시에 거주하며 자녀는 광주 지역 초등학교에 다녀야 한다.

부모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사업장에 근무할 경우 동시 지원도 가능하다.

 

 

 

10시 출근제 제도의 확산 및 대통령의 호평

'초등학생 학부모 10시 출근제'는 윤석열 대통령이 저출생 대응책으로 가장 효과적인 정책 중 하나라고 극찬하며 전국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열린 중앙지방협력회의에서 강기정 광주시장이 이 제도를 소개하며 저출생 대책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발표했다.

 

10시 출근제 앞으로의 전망

광주시의 '초등학부모 10시 출근제'는 올해 목표로 초등학생 학부모 300명이 혜택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사업비를 추가로 1억1200만 원 더 확보해 총 2억2400만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초등학교 학부모가 아이들의 등교를 챙길 수 있어 중소기업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다"며, "지원 폭이 초등 전 학년으로 확대된 만큼 많은 사업장이 신청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시의 '초등학부모 10시 출근제'는 앞으로도 많은 학부모와 중소기업이 함께할 것으로 예상되며, 다른 지역으로의 확산도 기대된다.

윤석열 대통령 역시 이 제도를 저출생 문제 해결의 좋은 사례로 언급하며 전국적인 확산에 힘을 실었다.

 

10시 출근제 요약

'초등학부모 10시 출근제'는 광주에서 시작된 혁신적인 정책으로, 학부모와 중소기업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광주시의 이 제도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많은 학부모가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관리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지금까지 초등학부모 10시 출근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런 제도들이 많이 생겨서 인구가 더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